우리역사 소식

[알렌 컬렉션 미국현지방문조사] - 3부

Imperialhouse 0 844

49a79db3927b413f39f66e6873c9942a_1511966
 

[알렌 컬렉션 미국현지방문조사] - 3부

미국 출장 4일차. 하루에 보통 8~9시간 이동하면서 강행군을 하고 있는 미국현지방문 조사단, 드디어 호레이스 알렌의 후손들과 마주 하였습니다.

리디아 알렌 등 알렌 일가와 함께 알렌과 고종황제의 인연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각 증손끼리 마주하는 자리였더랍니다. 그 이후 알렌 가족들은 저희에게 대한황실과 연관성이 있다고 들은 유물들을 하나하나 꺼내주어 김영관 교수가 사전 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해당물품을 확인하면서 유물이 어떻게 전해졌는지에 대해 묻고 답하는 대화가 이어졌답니다.

...

알렌의 증손녀 루스와 리디아 알렌의 설명이 계속 이어지고 저희에게 보다 알고 있는 것들을 적극적으로 알려주고자하였답니다. 어느정도 이에 대한 대화가 끝난 뒤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서 저희가 준비한 수공예 거울을 전해주었답니다. 무척이나 기뻐하는 그들의 모습이 아직도 선하군요.

모든 문답과 선물을 전달하고 알렌 후손가족들과 함께 오찬 및 간담회를 가졌답니다. 한국에 대해 많은 것을 궁금해하고 더 어린 후손들은 고종황제와 알렌의 관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것 저것 물어보기도 하였답니다.

이번 알렌후손의 방문은 정말 뜻깊은 자리이고 생각보다 새로운 유물 등을 볼 수 있어서 더욱 의미있었던 자리였답니다.

Comments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